KPOP 歌詞 日本語訳

KPOPの歌詞を和訳していきます。

바코드 (Prod. GroovyRoom)

 

 

앨범:고등래퍼2 팀대항전 Part3(2018/03/31)

By:김하온, 빈첸

f:id:mjysg:20191002172251j:image

 

끊어버리고만 싶어 이거 다

断ち切りたい 全て

그만 놔버리고 싶어 모두 다

手放したい 全て

엄마는 바코드 찍을 때 무슨 기분인지

母さんはバーコード打つ時どんな気分なのか

묻고 싶은데 알고 나면 내가 다칠까

聞きたいけど 知れば俺が傷つくかな

난 사랑받을 가치 있는 놈일까

俺は愛される価値がある奴なのかな

방송 싫다면서 바코드 달고 현재 여기

放送は嫌だって言いながらもバーコード付けて現在ここに

흰색 배경에 검은 줄이 

白色の背景に黒いラインが

내 팔을 내려보게 해

俺の腕を下げさせる

이대로 사는 게 의미는 있을지 

このまま生きるのって意味あるのか

또 궁금해

また気になる

 

행복이란 무엇일까

幸せって何だろうか

그것은 어디에도 없으며 

それはどこにもなくて

동시에 어디에나 있구나

同時にどこにでもあるんだね

우린 앞만 보고 살도록 배웠으니까

俺たちは前だけ見て生きるように習ったから

주위에 남아있던 

周囲に残っていた

행복을 놓쳐 빛나지 못하는 거야

幸せを逃して 輝けないんだ

 

네까짓 게 뭘 알아 행복은 됐어

お前みたいな奴に何がわかる 幸せはもういい

내 track update되는 건 

俺の track update されるのは

불행이 다 했어

不幸が全て

잠깐 반짝하고 말 거야 

少し輝いて終わり

like 바코드 빛같이

like バーコードの光のように

우리도 마찬가지

俺たちも似たようなもん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챙겨줘 우리 추억을 위해 

レシートは取っておいて 俺たちの思い出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버려줘 마지막 존심을 위해

レシートは捨てて 最後のプライド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챙겨줘 우리 추억을 위해 

レシートは取っておいて 俺たちの思い出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비틀비틀 거리다가 

ふらふら歩いていれば

떠난 이들의 뒤를 따를 수도

去った息子の背中を追うかもしれない

굳이 피를 안 봐도 되는 

無駄に血を見なくてもいい

현실에 감사를

現実に感謝を

뒤를 잇는 것이 아닌 

後ろを繋ぐものではなく

그저 잊는 힘을 기른

ただ忘れる力を育てる

나는 기를 쓰지 않고 

俺は力を込めずに

만들어 믿음뿐인 길을

作るよ 信頼だけの道を

그리고 지금 나의 비밀을 아는 너는

そして今俺の秘密を知る君は

웃지도 울지도 아리송한 

笑いもせず泣きもせず曖昧な

표정을 하고 있군

表情をしてるね

검은 줄들의 모양은 다 다르긴 해도

黒いライン達の形は全て違うけど

삑소리 나면 우리 모두를 

ピッと音が鳴れば 俺たち全てを

빛으로 비추겠지

光で照らしてくれるだろう

 

비틀비틀 거리는 걸음이 

ふらふら歩く歩みが

나다운 거 같아

俺らしい気がする

깊은 늪에 빠져있는 게 

深い沼にハマっていることが

훨씬 자연스러워 난

はるかに自然だよ 俺は

 

난 늪에 빠진 기분이 

俺は沼にハマった気分が

어떤진 모르겠으나

どんな感じかはわからないけど

넌 갈 수 있어 지평선 너머의 

お前は行けるよ 地平線の向こう側の

미지의 곳으로

未知の場所に

삶이란 흐르는 오케스트라 

人生とは流れるオーケストラ

우리는 마에스트로

俺たちはマエストロ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버려줘 마지막 존심을 위해

レシートは捨てて 最後のプライド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챙겨줘 우리 추억을 위해 

レシートは取っておいて 俺たちの思い出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버려줘 마지막 존심을 위해

レシートは捨てて 最後のプライド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챙겨줘 우리 추억을 위해 

レシートは取っておいて 俺たちの思い出のために

 

어떻게 멀쩡하겠니

無傷なはずがないだろ

나보다 고생 덜한 

俺より苦労してない

래퍼들이 전부 머리 위

ラッパー達が全員俺より上

그래 운 그게 내 문제니

そう 運 それが俺の問題なのか?

세례명을 달고 신을 등진 내 잘못이니

洗礼名を付けて神に背を向けた俺の過ちか?

아마도 내가 작년 이맘 때에 

多分俺が去年この気持ちだった時に

알바 아니면 정신과

バイト それか精神科

다니지 않고 등골 빨아 랩만 더 했다면

通わずに気合い入れてラップだけをもっとやってれば

후회들은 내 흉터와 새벽 공기 눈물을

後悔は俺の傷跡と明け方の空気 涙を

내 기억 제일 초라한 장면으로 남겨줘

俺の記憶 一番みすぼらしい場面で残ってくれ

 

남겨줘 난 내게 사랑만 남겨둬

残ってくれ 俺は自分に愛だけ残しておく

우리 사일 선으로 그으면 

俺たちの間を線で引けば

모양은 마름모

形はひし形

하나도 놔두지 않아 나쁜 건

1つも置いておかない 悪いものは

I don't know

영감이 될 수 있건 

インスピレーションになることは

인정해 야 나도 but

認めるよ 俺も but

Boy you need meditation

흐르는 건 피 아닌

流れるものは血じゃなく

perspiration

We gotta be new generation

Now be patient

우린 새로운 변화의 때에 있어 

俺たちは新しい変化の時にいる

방향을 모르겠다면 믿고 

行き先がわからないなら信じて

나를 따라와줘

俺についてきて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버려줘 마지막 존심을 위해

レシートは捨てて 最後のプライド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챙겨줘 우리 추억을 위해 

レシートは取っておいて 俺たちの思い出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버려줘 마지막 존심을 위해

レシートは捨てて 最後のプライドのために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챙겨줘 우리 추억을 위해 

レシートは取っておいて 俺たちの思い出のために

 

Meditation

내 텐션에 도움 안 돼

俺のテンションの助けにならない

앉아있을 시간이 어디 있어

座っている時間がどこにいるんだ

바코드를 횡단보도 삼아

バーコードを横断歩道と見なして

뛰어서 벗어나야겠어 

走って抜け出さなきゃいけない

이 네모 밖으로 말이야

この四角の外に

 

Depression은 내 텐션에 도움 안돼

Depressionは俺のテンションの助けにならない

우울에 빠져 자빠져 난 시간이 아까워

憂鬱になって倒れて 俺は時間がもったいない

바코드가 붙었다면

バーコードが貼られたなら

I'm on a conveyor

외부와 내부의 의도를 

外部と内部の意図を

동시에 쥐고 달려

同時に掴んで走る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삑 그리고 다음 삑 그리고 다음

ピッ そして次 ピッ そして次

영수증은 챙겨주길 

レシートは取っておいてほしい

우리의 추억을 위해

俺たちの思い出のために

 

 

늪에 빠진 빈첸이를 하온이가 잡고 올려주는 느낌. 이 둘의 조합 좋다...